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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젠트로피(이하 “회사”)는 서비스 기획부터 종료까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등 국내의 개인정보 보호 법령과 OECD의 개인정보 보호 가이드라인 등 국제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회원관리, 서비스 개발·제공 및 향상, 안전한 모바일 이용 환경 등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 회원 가입 및 회원 탈퇴 의사 확인
  •    - 회원 가입 신청 휴대전화의 명의인과 회원 가입 신청인의 동일성 확인
  •    - 회원 가입 신청인 및 회원에게 약관 상 회원 가입 거절 사유 또는 서비스 이용제한 여부가 있는지에 대한 판단
  •    -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이용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환경 구축
  •    - 서비스 운영,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이용기록 분석 등 신규서비스 요소 발굴
  •    -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결제 실패에 대한 대응, 결제에 대한 회원의 이의제기 등에 대한 대응
  •    -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제공 정보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목적

제 2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가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에서는 다음의 개인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고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회원가입 신청 시

  •       -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내국인정보 등

    • ② 유료서비스 이용 시

    •      - 신용카드 결제시: 카드번호, 카드사명 등
    •      - 휴대전화 결제 시: 휴대전화번호, 결제승인번호 등
    •      - 계좌이체 시: 예금주명, 계좌번호, 계좌은행

    ③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단말기 정보(OS, 화면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폰기종, 단말기 모델명),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부정이용기록 등

    ④ 회사는 회원의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 내역, 민원 접수 및 처리 사항, 서비스 만족도 답변 내용, 구매의향서 작성 내용 등 기타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고객 상담, 민원처리, 서비스 만족도 조사, 서비스 품질 향상, 제품의 물량 예측 등을 위하여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① 회사는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회원 탈퇴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지체없이 삭제 또는 파기합니다. 단, 회원의 탈퇴 또는 자격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정보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된 기간 동안 보존됩니다.

    1) 회사 내부규정에 의한 정보 보유(사고접수 및 고객응대 목적)

          - 서비스 이용기록: 2년 보관

    2)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대한 기록: 5년 보관
    •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보관
    •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보관
    •      -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3) 통신비밀보호법

  • - 서비스 방문 기록: 3개월
  • - 그 외의 통신사실 확인자료(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통신개시/종료시간,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각 12개월 보관

  • 4) 전자금융거래법

  •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보관

  • 5) 국세기본법

  •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 보관

  • 6) 기타

  • - 결제도용, 불법할인대출(일명 '카드깡') 등 관련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부정거래기록(휴대전화번호, PIN번호, 카드번호, 계좌번호, 기기정보)은 부정거래 방지 및 선량한 이용자의 보호, 안전한 거래 환경 보장을 목적으로 수집 시점으로부터 3년간 보관 후 파기합니다.

  • ③ 1년 이상 서비스를 접속·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의 계정은 “휴면계정”으로 처리됩니다. 휴면계정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법 제29조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에 근거하여 파기하거나 별도로 저장되여 관리합니다.

    제 4 조 (동의의 거부권 및 거부 시의 불이익 고지)

    회원은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계약 체결 및 이행 등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거나 서비스 이용상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마케팅 활동 및 홍보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선택적 정보 수집ㆍ이용에관한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이벤트, 혜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한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관련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 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복원이 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완전삭제 조치합니다. 종이문서 등의 출력물은 분쇄 및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 6 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등록되어 있는 본인 혹은 대리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및 처리 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 정보 열람 요구
  •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3. 삭제요구
  •     4. 처리정지 요구

  • ② 전 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서면 또는 이메일, 문자 전송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③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당해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④ 회원이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 제3조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과 제4조의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명시된 바에 따릅니다.

    ⑤ 본 조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 또는 위임을 받은 자(대리인)를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 하셔야 합니다.

    제 7 조 (모바일 앱 사용시 광고 식별자(ADID/IDFA) 수집)

    회사는 이용자의 ADID/IDFA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DID/IDFA란 모바일 앱 이용자의 광고 식별값으로서, 사용자의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측정을 위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ADID/IDFA 수집 거부하는 방법의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Android
  •     설정 → 구글(구글설정) → 광고 →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     2. iOS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광고 → 광고 추적 제한
  • 제 8 조 (온라인 맞춤형 광고 서비스)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광고 식별자 및 행태정보를 수집하도록 허용하거나 허용할 계획이 있습니다.

  •     1. 수집/처리 광고 사업자
  •       구글, Facebook, Appsflyer, Naver, Kakao, Amplitude
  •     2. 수집/전송 방법
  •       이용자가 당사 모바일앱과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 제 9 조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처리 방침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수집∙이용하며, 아래와 같이 정보주체인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등의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1.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     2. 유료서비스 결제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조사 목적으로 법령에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
  •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제 10 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받는자) 위탁업무 내용 및 목적

    ㈜가비아

    SMS 발송 서비스

    ㈜카카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1:1문의 서비스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업체로 하여금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금지토록 하고있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요구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      2. 관련 법령에서 요구하고 있는 PIN번호, 고유식별번호, 카드번호를 암호화하여 통신하고 보관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운영하며 개인정보 취급자를 교육하는 등의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있습니다.
    •      4.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하여 개인정보가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정보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며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인정보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보호 업무 관련 담당부서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하여 책임지고,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이름: 강지훈
    •      전화: 031-360-0990

    •      2.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이름: 고객지원팀
    •      전화: 031-360-0990
    •       메일: support@zentropy.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www.1336.or.kr/국번없이 118)
    •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국번없이 1833-6972)
    •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spo.go.kr/02-3480-3573)
    •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국번없이 182)

    제 13 조 (고지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하여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 최소 7일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변경이 있을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부 칙

  • 공고일자 : 2021년 02월 01일
  • 시행일자 : 2021년 02월 08일



  •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젠트로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에 대해 회사와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이하 "이용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이나 위치기반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약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 기준 최소 7일전에 회사의 홈페이지 등 기타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 단, 변경되는 내용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고지하거나 통지하면서 변경된 약관 시행 7일내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 회사는 직접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수집한 이용자의 위치 또는 이용자의 위치가 포함된 지역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제공할 예정입니다.

  •      1. 위치정보를 활용한 정보 검색결과 및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추천
  •      2. 생활편의를 위한 위치공유, 위치/지역에 따른 알림과 경로안내
  •      3. 위치기반의 컨텐츠 분류를 위한 콘텐츠 태깅
  •      4. 위치기반의 맞춤형 광고

  • 회사가 제공하는 주요 위치기반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명 서비스 내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Zebi(제비)"

        1. 위치를 기반으로 한 지도 노출

        2. 위치를 기반으로 한 주변 전기 자전거 정보 노출

        3. 전기자전거 이용 및 이용 내역 확인

        4. 위치 정보의 기록 및 이를 이용한 서비스 안정화

        5. 그 외 위치를 기반으로 하는 신규 서비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Zentropy(젠트로피)"

        1. 위치를 기반으로 한 모터사이클, 스테이션, 서비스 네트워크 등의 위치 제공

        2. 위치를 기반으로 한 스테이션 검색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의 요금정책을 따릅니다.
    • 회원의 개인 정보 도용으로 인한 환불 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이용자가 가입한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중지)

    •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사정 또는 법률상의 이유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위치기반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변경·중지 할 수 있습니다.
    • 단, 위 항에 의한 위치기반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사 홈페이지 등 기타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7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철회된 범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 이용자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충족하는 기술적 수단을 마련합니다.
    • 이용자는 회사에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      1. 이용자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      2.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 이용자는 권리행사를 위해 본 약관 제14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 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본 약관에 고지하고 동의 받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 목적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지합니다.
    • 단, 아래의 경우 이용자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지합니다.
    •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      2.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 수집된 이용자 위치정보를 회사 외 제3자에게 제공히는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공받은 자 제공하는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제 9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회사는 14세 미만의 이용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이용자 및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본 약관 제7조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제 10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6조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     1. 8세 이하의 아동
    •     2. 피성년후견인
    •     3.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자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2호에 따른 중증자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제 11 조 (손해배상)

    회사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면책)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2.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 및 위치기반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해결을 위해 이용자와 성실히 협의합니다.
    • 전항의 협의에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해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사의 주소 및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 상 호 : 주식회사 젠트로피
    • · 대 표 : 이재상, 주승돈
    • · 주 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815, 8층 813호
    • · 대표전화: 031-360-0990

    부 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02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 정보)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이용자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성명과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 성명: 강지훈
    • · 대표전화: 031-360-0990



    통합서비스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젠트로피(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젠트로피 모바일앱 'ZENTROPY', 젠트로피 공식홈페이지 'ZENTROPY' 등을 의미하며 이하 해당 서비스들을 모두 합하여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자를 말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15일 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개정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회원의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이메일주소가 없는 경우 서비스 내 팝업 메시지를 띄우는 등의 별도의 전자적 수단을 사용) 발송 또는 회원 계정에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시행일자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타 유료서비스의 해지와 관련하여서는 해당 유료서비스의 약관 내용을 따릅니다.
    • 본 약관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규칙을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개별 서비스의 세부지침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세부지침을 따릅니다.

    제 4 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 회원가입은 개별 서비스 회원가입 화면에서 회사가 요구하는 절차에 따라 일정 정보를 입력 후 신청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 서비스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 후 본 조 제1항에서 회원가입 신청을 하면 회사가 입력된 일정 정보를 인증한 후 가입을 승낙, 계정을 생성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 5 조 (회원가입의 제한)

    •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승인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자가 신청일 기준으로 만 16세 미만인 경우
    •     2. 회원 가입 신청 시 입력한 정보가 사실관계와 다르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     3.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정보 또는 자격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     4. 가입 신청자가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거나 가입 시점에 서비스 이용자격이 정지 중인 경우
    •     5. 회원 가입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의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전항의 조건을 위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입된 회원은 서비스이용 정지 또는 계정 삭제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조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

    •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어 계정이 생성되면 생성된 계정으로 회사의 개별 서비스 대한 별도의 이용계약 체결 및 회원가입 없이 회사의 거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개별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이용계약 체결 및 회원가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이미 생성된 계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개별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이메일 주소 승인 또는 문자메시지 인증, 인증서 발급 등 회사가 정한 절차를 완료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되는 데이터 통신비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Wi-Fi 무선인터넷이 아닌 회원이 가입한 이동통신사의 무선인터넷을 연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되는 통신비용은 회원의 책임하에 이동통신신사에 납부되어야 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 회사는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각 호의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     3.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등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전항에 의해 서비스 중단 또는 제한이 있을 경우 서비스의 공지사항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또는 제한의 경우 서비스 중단·제한에 대한 사전 공지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빨리 서비스 중단·제한 사실을 공지하고 서비스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의 변경 사항이나 종료는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전송 또는 휴대전화로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공지합니다.
    •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 등의 혜택과 권리는 모두 자동 소멸됩니다.

    제 8 조 (게시물의 관리)

    •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의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한 권리자는 회사에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삭제 등을 요청할 수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대응합니다.
    • 회사는 게시물 권리자의 요청이 있지 아니하더라도 관련 법령 또는 기타 회사의 정책에 부합하지 아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해 게시 중단 등의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위와 관련된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제 9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 회원은 사진, 글, 정보, 사진, 영상 등 콘텐츠를 서비스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권리자 보유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서비스에 게시된 콘텐츠는 서비스에 포함되는 개별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으며,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전 세계적인 라이센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이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음란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게시물, 차별과 갈등을 조장하는 게시물, 도배·광고·홍보·스팸성 게시물, 계정을 양도 또는 거래하는 내용의 게시물, 타인을 사칭하는 게시물 등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항과 같은 문제가 있는 게시물이 서비스에 게시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지만, 모든 게시물을 검토할 의무가 있지는 않습니다.
    •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로부터 권리침해 또는 기타의 피해를 받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에 게시중단 요청을 할 수 있으며, 요청을 받은 회사는 신속히 대응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0 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 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는 대부분 무료이나, 일부 개별 서비스는 유료일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이용대금 납부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대금 결제의 이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잘못된 정보의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회원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방법을 통해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이 있을 경우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회원이 회사에 납부해야할 대금이 있을 경우에는 대금 정산이 완료되기 전까지 회원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 회원탈퇴가 완료되면 본 서비스 이용계약도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력이 있는 회원도 다시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의 지침을 준수하지 않아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또는 중단된 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 회원탈퇴 시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쿠폰 등의 혜택과 모든 권리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이는 복구 또는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 처리 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아래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 등의 정보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의 해위
    •     2.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     3.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음란물을 연결(링크)하는 행위
    •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공개하는 행위
    •     6.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7. 기타 불법한 행위

    •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그 조사의 결과에 따라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일정 기간 또는 영구적으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번호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개별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판 등에 통지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으며, 이는 개별 통지에 갈음 합니다.
    •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의 이메일 전송 또는 휴대전화번호로의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 등을 통하여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 회사가 상기와 같이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보호의무)

    •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이를 위해서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를 구합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16 조 (손해배상 등)

    •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3.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5. 제3자가 회사 서버의 데이터 송수신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     8.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제 3자로인해 발생한 명예훼손 등과 같은 손해
    •     9.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 회사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 또한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부 칙

  • 공고일자 : 2021년 2월 30일
  • 시행일자 : 2021년 2월 30일



  • 안전수칙

    사용하기 전 앞서서

    •    젠트로피를 선택해주신 것에 매우 감사합니다.
    •    젠트로피 오토바이를 안전하고 정확하게 작동하기 위한 설명서입니다.
    •    주행하기 전 이 가이드를 주의 깊게 읽으시길 바랍니다.
    •    - 개인 또는 스쿠터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배터리 안전고지

    •    - 각 젠트로피 배터리의 무게는 약 10kg 입니다. 조심해서 다루십시오.
    •    - 강한 충격을 주었을 시 화재와 폭발의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    - 열쇠, 동전, 차키 등 금속 물질을 배터리 단자에 접촉하는 것을 금합니다.
    •    - 비, 직사광선 또는 지정되지 않은 야외 환경에 노출시키지 마십시오.
    •    - 배터리가 비정상적으로 뜨거울 경우 즉시 사용 및 충전을 중단하십시오.
    •    - 배터리가 팽창, 변형, 혹은 하얀 연기가 발생하는 경우 즉시 사용 및 충전을 중단하십시오.
    •    - 배터리를 물에 담그거나 단자를 적시지 않도록 주의해서 사용하십시오.
    •    - 배터리를 분해하거나 폐기할 시 파열 및 화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 배터리에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    - 젠트로피에서 승인하지 않은 방식으로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